은행 입점요령Q&A
은행입점 컨텍(contact)방식 and 어프로치(approach) 접근
Q,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결실의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몸담고 있는 곳에 은행을 입점시켰으면 합니다.
완공은 8월이구요.
잘 아는게 없어서 어떤걸 꼭집어 물어볼수가 없어 죄송합니다.
전반적인 모든것을 알고싶습니다.
분양가의 얼마에 임대를 한다던가.. 점포개설팀과 협의할땐 이렇게 하라던가
.. 등등.. 아무것도 모르는넘 가르친다 셈 치고 한번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남양주 최고의 입지조건을 가진 근린상가입니다.
A 우선 그지역에 어떤은행이 있는지를 파악하셔야 됩니다. 은행은 지점을 새로 개설할수도 있고 근처지점에서 출장소 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지점을 줄이는 추세라 관계가 되어있는 은행에 접근해보심이 제일 좋을것같습니다. 물론 각은행 점포지원팀이나 점포 개설팀과 얘기는기본이구
은행관계자들이 보통 입점을 할때 두가지 방법을 많이 씁니다.
첫번째는 본사에서 처리하는 방법이구요, 또 한가지는 은행고객중 우수고객을 골라서 우리가 입점을 할테니 입점할곳에 고객을 유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첫번째의 경우는 담장자=>지점장=>본사점포개발부=>총무과등 순을 거쳐야 하므로 시간도 오래
걸리고, 또한 계약단계에서 다운이 많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한 방법은 후자를 택하는 경우입니다.
은행과 거래를 한번했었는데.. 다신 은행하고 거래하고 싶지가 않을정도더라구요.
분양보다 임대가 주 목적이라면 입점제안서를 작성해서 유치가능한 은행의 점포개발부나 각 지점 담당자에게 먼저 제안서를 브리핑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또한 은행관계자들은 거의 저녁시간에는 시간을 내어 주질 않으니 점심식사시간을 이용해서 점심식사를 같이 하면서 말씀나누시는게 서로가 부담이 없습니다.
은행이 입점하게 되면 건물의 부가가치가 높아지게 되어 많은 건물주들이 선호합니다.
그리고 대개 은행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월세보다는 장기 전세를 선호합니다.
이상 부동산 썰맨의 답변이었습니다.